士郎正宗
Vol.5
某月某日현장 모델링 작업쪽 분들에게는 부담을 드려 죄송하지만, 작업 전체를 볼 때 그 쪽이 프로젝트에 더 좋을 것이라 생각한다. 뭐, "산업디자인 전문가도 아니고, 어쩔 수 없지..." 라고 이해해 주시길(이 자리를 빌어 사과드립니다). 라고 하면서, "거울, 회전체, 압축" 이라는 대개의 3D 소프트에 있는 기능만으로 이번 디자인을 어느 정도 재현할 수 있도록 "기초가 되는 패스" 의 데이터도 납품했다. 어도비 프로그램으로 해석할 때는 제대로 전달이 가능하다. 뭔가 도움이 된다면 좋겠는데... 궁상인가, 패스 하나를 CD-R 1장에 굽는 것은 왠지 굉장히 하면 안되는 짓을 한 듯한 느낌이었다... (나는 네트워크에 거의 연결되지 않은 옛날 사람이어서)
●용어 해설 (엘레컴 조사)
※CAD (캐드)…computer-aided design. 그림을 그리기 위한 소프트가 아닌 설계를 위한 소프트를 말한다.
※dxf확장자… Drawing Exchange Format. CAD 도면 파일 포맷의 하나.
※모델링…설계안에 따라 모형 제작을 공정하는 것.
※6면도…정면도, 배면도, 왼쪽 측면도, 오른쪽 측면도, 평면도 및 저면도를 가지고 한 쌍의 도면으로 기재하는 도면.
※렌더…렌더링의 줄임말. 3D소프트를 사용해 만든 형상 데이터를 화상출력하는 것.
시로 마사무네(士郎正宗)
고베 출신, 거주중인 일러스트레이터. 『애플 시드 (アップルシード)』(1984~),『공각기동대(攻殻機動隊)』(1987~) 의 원작자. 최근에는 소설 삽화 (시마다 소지(島田荘司)씨 저『Classical Fantasy Within』, 스나가 후키(須永ふーき)씨 저『무협학원(武侠学園)』, 호시노 아키라(星野亮) 씨 저 『더 서드 완전판(ザ・サード完全版)』), 만화나 영상 작품의 원작 (로쿠도 코시(六道神士) 씨 저 『홍각의 판도라(紅殻のパンドラ)』), 게임이나 잡지 핀업 일러스트 등 폭 넓은 장르에서 활동 중이다.
참고 : 위 일기는 어디까지나 시로 마사무네 개인의 의견과 생각을 말한 것이며 엘레컴의 의견과 생각을 대변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어디까지나 만화를 그리는 오락용 주절거림으로 내용의 맞고 틀림에 대해서도 확실하지 않습니다. 그냥 "그런 바보같은~ 아하하" 같은 즐거움을 드리기 위한 내용이랍니다. (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