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COM

SHIROW MASAMUNE

士郎正宗開発日記

Vol.8

SH의 목업과 패키지 견본을 확인하기 위해 미팅을 했다.
목업은 검은 바탕에 은색 금속 라인이 두 줄 들어가 있고, 첫인상은 3D 프린터로 만든 그것보다 더 상품성이 있어 보였다. 역시 색상이 있어서(검은색이지만) 은색이 가미되니 더욱 더 고급스러워졌다. 음이 나오는 코어 부분이 처음 정했던 것보다 커져서 초반의 개인적인 인상과는 조금 다르지만 그래도 그만큼 품격있어보인다. 패키지는 허세없이 딱 평이하게, 이런 방향이려나….

SL의 도색견본을 확인하는 미팅을 했다.
나는 음향 전문가가 아니어서 음질을 평가할 능력도 없고 그런 입장도 아니지만, "이런 멋진 소리를 내는 기종이랍니다" 란 말을 들었다. 극히 짧은 시간이고, 회의실에서 듣는 것과 소음투성이인 길거리나 지하철 안에서 듣는 것은 또 다를 것이라는 전제가 있으니 어디까지나 개인적 감상이지만, 1년 이내 구입하고 몇가지 장르 곡을 일정시간 이상 들어본 20여개의 모델(하이레졸루션이 아닌 것도 몇 모델 포함)과 비교하고 또 이 가격대를 생각해 본다면 나 같은 아마추어도 알 수 있을 정도로 가격 이상의 가치가 있는 음질인 것 같다. 거짓말이라고 생각된다면 직접 사서 들어보시거나, 매장에서 청음해보고 확인하셨으면 한다. 마음에 들지 않거나 자신에게 맞을지 안맞을지 등은 자신의 귀로 직접 판단하는게 좋으니 말이다. 착용하고 돌아다닐 때 빠지기 쉬운지, 귀의 어딘가에 닿아서 아프지 않은지(귀 모양은 개인마다 다르니 확인하긴 힘들지만) 가방 속에서 꺼내기 쉬운지, 걸리지는 않는지 등의 검증은 좀 더 뒤에 하게 될 것 같다.

도색 견본은 모든 컬러를 모아보면 굉장히 예쁜 꽃같은 메탈릭한 몇가지를 제시받아 그 가운데 4종류를 선택하게 되었다. 매장에서 나열했을 때 상승 효과가 있다 싶은 조합을 선택했다. 결정이 아니고, 어디까지나 내 개인적인 의견을 제시한 것이니 그것이 그대로 최종 결정사항이 될지는 모른다.
회사 로고 각인이 너무 작은 나머지 묻혀버려서 측면으로 이동시켰다. 유감이군...

●용어 해설 (엘레컴 조사)
※목업…실물과 거의 비슷하게 만든 모형.
※하이레졸루션…High-Resolution(HRA) 음원이란, 음악CD의 3배 이상의 정보량을 가진 고해상도 음악 파일 형식.

back

士郎正宗

시로 마사무네(士郎正宗)

고베 출신, 거주중인 일러스트레이터. 『애플 시드 (アップルシード)』(1984~),『공각기동대(攻殻機動隊)』(1987~) 의 원작자. 최근에는 소설 삽화 (시마다 소지(島田荘司)씨 저『Classical Fantasy Within』, 스나가 후키(須永ふーき)씨 저『무협학원(武侠学園)』, 호시노 아키라(星野亮) 씨 저 『더 서드 완전판(ザ・サード完全版)』), 만화나 영상 작품의 원작 (로쿠도 코시(六道神士) 씨 저 『홍각의 판도라(紅殻のパンドラ)』), 게임이나 잡지 핀업 일러스트 등 폭 넓은 장르에서 활동 중이다.

참고 : 위 일기는 어디까지나 시로 마사무네 개인의 의견과 생각을 말한 것이며 엘레컴의 의견과 생각을 대변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어디까지나 만화를 그리는 오락용 주절거림으로 내용의 맞고 틀림에 대해서도 확실하지 않습니다. 그냥 "그런 바보같은~ 아하하" 같은 즐거움을 드리기 위한 내용이랍니다. (시로)